Posts categorized “스포츠”

우루과이의 수아레즈는 억울하게 퇴장당한거여..

가나 vs 우루과이의 8강전에서 수아레즈가 연장 후반 15분 넘어서 골대로 들어가는 볼을 손으로 쳐낸 뒤 레드카드를 받고 퇴장당했다. 이후 가나는 PK 를 실축하고 우루과이가 4 강에 진출하는 극적인 드라마가 연출되었는데…

하이라이트를 자세히 보았는데 사실 선심이 제대로 봤다면 수아레즈는 아예 핸드볼 파울을 범할 필요도 없었다. 아래의 스샷을 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나의 10번 아피아 선수는 프리킥이 첫 헤딩으로 떨궈지는 순간 이미 오프사이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리킥 후에 공격수와의경합에서 키퍼가 볼을 쳐 내는 장면인데 여기서도 역시 아피아 선수는 옵사이드 위치이다. 저기서 플레이에 개입 하지 않았다면 옵사이드가 아니라고 주장할 수도 있겠다만 후속 상황을 살펴 보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시다시피 옵사이드 위치에서 뛰어들어 슈팅을 날리고 있다. 명백하게 플레이에 개입한 것이다. 그리고 저 슈팅이 수아레즈의 발을 맞고 튀어나온 것으로 이어진 후속 공격에서 수아레즈가 손을 사용한 것이다.

수아레즈가 손으로 볼을 쳐내고 퇴장+PK 를 받은것은 룰 하에서 이뤄진 공정한 판정과 페널티였지만 행여나 PK 가 들어갔더라면 이번 월드컵에서는 또 하나의 결정적인 오프사이드 오심이 추가되었을 것이고 우루과이는 억울했을뻔 했겠다. 그리고 지금 우루과이 국민을 제외한 다른 모든이로부터 억울하게(?) 욕을 먹고 있을 수아레즈에게는 심심한 위로를…

가지마 샤다라빠

샤다라빠…

원래 야구 만화 그리고 싶어했는데 최훈한테 상대가 안될것 같아 축구 만화 그린다고 들은 기억이 있다.
그런데 내가 볼때 센스는 최훈보다 샤다라빠가 더 위다.
그런데 그런 샤다라빠가 포텐이 터지더니….
슬슬 야구만화를 그리기 시작했다.
히밤… 레알을 흠모하는 씨날두를 보는것 같아 가슴이 아프구나.
니도 언젠간 우리를 버리겠지. 으허허헝
– 이상 씨날두 맨유 데뷔전 보고 꽃혀서 축구 좋아하기 시작한 1人

헐퀴 아르샤빈

본방은 못보고 하이라이트만 봤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월콧이 대쉬를 시작할때, 분명히 여긴 아무도 없었는데....

그런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비를 저 뒤에 달고 미칠듯한 스피드로 뛰어오더니 볼을 건네받아 득점에 성공했다... 그것도 90분에... ㅎㄷ

공격수로는 적지않은 나이인 29살, 풀타임 뛰고 90분에 저런 스피드를 낼 수 있다니…. 저걸로 4번째 골을 만들며 원맨쇼를 하고 평점 10점 만점을 찍었다. 거기다 상대는 리버풀. 한경기 4골은 자신 생에 처음이라고..
아스날 이적 이후 스탯은 11경기 출장에 6골 7어시스트. 어휴 그냥 님 짱드셈..
리버풀은 토레스 가져와서 대박치고, 아스날은 아르샤빈 폭발하는데 돈 제일 많이 들인 맨유의 베르바토프는…. 루드 내보내고 리빌딩 해야된다고 주장했던 1人 이지만 배아픈건 어쩔 수 없다. 비야라도 질러서 꼬꼬마 스트라이커 라인이라도 완성해야 되는건가… -_-